Business area
SI(System Integration)
금융, 공공, 통신, 기업, 교육 등 다양한 분야에서 고객의 사업목표를 효과적으로 달성할 수 있도록 최적의 인프라와 솔루션을 선정하여
맞춤형 시스템 통합 서비스를 제공합니다.
서비스 영역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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업무, 서비스
설계 및 구축 -
데이터 통합/이관
구축 -
HW, SW, NETWORK
통합 구축
구축 사례
KB 코어뱅킹 현대화 2단계 상품 서비스 개발 - KB국민은행
Agile-at-Scale 방식으로 최적화된 통합 아키텍처 구성을 통해
장기간 Legacy Core와 클라우드 기반의 New Core가 공존 및 병행운영 함으로 프로세스 효율화와 비용 절감 기대 사업
사업 수행 범위
코어뱅킹시스템의 점진적인 전환에 따라 병행 운영
검증을 위한 CoreNext 및 연관시스템의 통합 아키텍처 구성
Legacy Core와의 병행 운영을 위한 어플리케이션/
데이터/시스템 관점의 통합 아키텍처 구성
주요 기술
메인프레임 기반의 코어뱅킹 시스템을 리눅스 기반의 클라우드로 전환
리-아키텍트(Re-Architect) 방식을 통한 코어뱅킹을 클라우드 기술과 아키텍처로 전환 개발
AI-OCR 구축 - 삼성증권, 삼성카드
기존 수작업으로 진행되는 가맹점 심사 업무 프로세스를 AI-OCR 도입을 통해 업무 효율화 및 가맹점 심사 자동화율 제고
사업 수행 범위
가맹점 심사 자동화율 제고
AI OCR 확대 적용 가능성 검증
주요 기술
기존 Rule & Template 방식의 OCR에서 인식률이 저조했던 어려움을 딥러닝 기반 AI OCR 기술의 적용
가맹점 심사 관련 서류 이미지 분류, 딥러링 기반 AI-OCR 모델 개발
비정형 문서 노이즈/왜곡 심한 이미지 보정 처리기술
다양한 정형∙비정형 문서 AI 학습 및 인프라 구성을 통해 프로세스 자동화
카드 회원 심사 시나리오 봇 구축 - KB국민카드
비대면 카드신청의 지속적 증가에 따라 ‘심사 시나리오 봇’을 활용하여 심사인력 지원을 최소화하며
24/365 중단없는 카드접수 및 심사업무를 수행 가능한 저비용&고효율 영업환경을 제공하는 사업
사업 수행 범위
비대면 카드신청의 지속적 증가에 따라 ‘심사 시나리오 봇’을 활용하여 심사인력 지원을 최소화
24/365 중단없는 카드접수 및 심사업무 수행
주요 기술
부정신청 방지를 위한 최신의 Anti-Fraud 수집기법 적용
태블릿ODS시스템과 ‘심사상담 Talk’ 시스템 구축
심사 채널 기능을 안정적으로 운영할 수 있는 인프라 환경 구현
직원용 챗봇 상담 시스템 구축 - 서울시청
챗봇을 통한 24x365 인사/복무, 계약, 보안 등 직원들이 자주 문의하는 단순•반복 질의에 대응력 향상
사업 수행 범위
인사/복무, 계약, 보안 등 자주 문의하는 단순∙반복 질의업무 챗봇이 자동 답변 대응 가능
챗봇 솔루션 도입 및 설치, 챗봇 시스템 지식DB, 관리도구 등 구축
업무별 표준 질의응답세트 200종 이상을 선정하여 지식DB 구축 연계 답변 대응 범위 확대
주요 기술
AI-챗봇 기술 활용, 단순∙반복적인 문의에 즉시 답변해주는 챗봇 도입
ML, MRQA 최신 AI 기술을 적용하여 자주 문의하는 단순 반복 업무에 대해 자동 답변해주는 챗봇 구현
업무 시스템 IT 인프라 환경 개선 - 흥국화재
시스템 EOS 개선, 인프라 환경 개선, 채널계 HCI 가용성 확보, 재해복구 시스템 클라우드 전환, 배포환경개선으로 시스템 환경 개선
사업 수행 범위
시스템 EOS 개선으로 H/W노후화 개선, 운영체제 EOS 개선
인프라 환경 개선으로 백업 시스템 개선 및 NAS 스토리지 노후 장비 교체
인프라 가용성 확보로 채널계 HCI 가용성 확보
배포 환경 개선으로 형상 관리 시스템 개선 및 적용범위 확대
재해복구 시스템 클라우드 전환 및 Active DR (AP서버)구현
주요 기술
On-Premise환경 시스템 Cloud 마이그레이션을 통해 시스템 환경 개선 및 인프라 가용성을 확보함
IBK연금보험 주요시스템 재구축 1단계 - IBK연금보험
IBK연금보험 주요 업무 시스템의 U2L전환은 현행 업무 기능과 동일한 범위와 품질 수준을 제공하며, 전환 전/후의 업무 연속성을 보장
사업 수행 범위
네트워크/보안 환경 아키텍처 설계 및 재구축, 소프트웨어 기술지원 종료 대응 구축,
재해복구시스템 재구축 및 운영반안 재수립 등 주요 IT 인프라 환경 재구축
스마트 창구 모바일 앱 Webview 전용화면 개발
모바일 App 스마트창구 업무 화면 재활용
모바일 Web 기반 공통 모듈 규현, 공통부 신규 기획 및 디자인
주요 기술
U2L 전환 공통 : 업무시스템 U2L(Unix to Linux) 전환
JDK버전 8이상 보험 업무시스템에 최적화 버전 구축
신구 형상관리 시스템을 통한 재컴파일 및 배포 수행
기간계 AP서버 업무 목적별 시스템 분리 구축
기간계 시스템 배치 서비스 수행 성능 및 서비스 적시성 저하로 인한 독립적인 배치 시스템 분리 구축