Business area
SM(System Management)
서비스를 운영하면서 발생하는 문제들을 전문적이고, 효율적으로 대처할 수 있도록
IT 시스템 위탁 운영, 유지보수 및 필요한 자원을 지원하는 서비스를 제공합니다.
서비스 영역
-
서비스 운영
및 유지보수 -
시스템 관리
및 운영 -
고객정보처리
업무 대행
구축 사례
정보시스템 전반에 대한 개발 및 유지보수 운영 – KDB 산업은행
2019. 5월 가동된 차세대 시스템에 대한 개발 및 유지보수 업무 수행
업무 프로세스 중심의 기능 및 데이터 통합 운영, 전략적 의사결정 지원을 위한 데이터 분석 능력 강화, 고객 응대를 위한 마케팅 및 영업 체계 개선, 유연하고 안정적인 IT인프라 운영
사업 수행 범위
어플리케이션 개발 및 유지보수 운영
수/여신 업무, 채널 관리, 지식정보, 온렌딩 금융, 회계공통 업무 개발 및 유지보수
인프라 운영
정보보호 운영, 종합통제실 운영
주요 기술
IBM 유닉스 서버(p8 2880c) 및 x86 서버(HP 기종)
자바 기반 코어뱅킹, 오라클 DBMS
정보계 오라클 엑사데이타 등 기반으로 운영
마이데이터 서비스 개발 및 유지보수 운영 - KB국민은행
금융권 최초로 Public 클라우드기반의 MSA 아키텍처 구축으로 신속하고,
확장성 있는 마이데이터 서비스 전반을 장기SM계약으로 유지보수 및 운영업무 수행
사업 수행 범위
AWS 클라우드 기반 서비스로 금융환경 변화
신속 대응 및 확장 가능
주요 기술
MSA 아키텍처로 Micro 서비스 단위별 프로그램 개발로 서비스의 독립성이 강화되며 서비스 개선 속도 단축
서비스를 독립적으로 개발/배포/확장할 수 있어 개발팀 간 협업이 용이함